본문 바로가기

본문

자주 하는 질문

자주 하는 질문 모음입니다.
만약 찾으시는 정보가 없다면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문의하기 바로가기
Q. 패스워드 입력 횟수 초과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계정 가입자 본인이라면, 로그인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 후 비밀번호 변경해주십시오. 2. 계정 가입자가 본인이 아닌 경우, 본인인증을 통한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규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에서 마스터 변경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인증서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먼저, 보유하고 계신 인증서가 아래의 발급기관인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ㅇ 인증서 발급가능 기관 (콜센터번호/신청사이트) - 한국전자인증 : 1566-0566 (범용/수출바우처 용도제한) - 한국무역정보통신 : 1566-2119 (범용/수출바우처 용도제한) - 한국정보인증 : 1577-8787 (범용/수출바우처 용도제한) - 코스콤: 1577-7337 (범용인증서만 가능) * 금융결제원의 범용인증서의 경우, 기 발급자에 한하여 유효기간 갱신 시 사용 가능하나, 신규 인증서 발급은 불가(서비스 종료) 위의 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임에도 불구하고 안되시면, 아래의 방법대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CROSSCERT UniCRSV3 0.0.00.0" 프로그램 삭제하신 뒤, 컴퓨터를 완전히 껐다가 켜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첨부파일 참고: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텝에서 검색기록의 '삭제' 클릭 > 모두 체크한 후 '삭제' > 적용 또는 확인 클릭하신 후, 아래의 URL 링크로 접속해 설치 부탁드립니다. https://www.crosscert.com/glca/install/setup.jsp?returnPage=01_3_044

loading

Q. 파일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파일 업로드가 불가한 경우, 다음 2가지 방법으로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 내 설치된 보안프로그램 ( Ad Block, Ad Guard, avast 등) 일시 종료 후 업로드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첨부 파일 참고: 보안 프로그램 일시 중지 방법) 2) 파일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니, 다른 확장자로 변환 및 압축 또는 파일 재생성을 통해 업로드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loading

Q. 참여기업 신청시 모든 항목을 업로드 완료했는데, 필수 항목 제출하라는 창이 계속 뜹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사업계획서 또는 신용정보 제공 동의서 등 기타 서류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Q. 회원탈퇴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A.두 가지 방법으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2) 기업인증서 없이 탈퇴를 진행하실 경우, 로그인 전에 포털사이트 메인화면에서 로그인 > "회원탈퇴" 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가입하신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기업마스터는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Q. 그렇다면, 기업마스터 탈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기업마스터를 탈퇴하기 전, 권한을 이양받으실 분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이미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해당 아이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양받으실 분이 정해지셨다면, 커뮤니티 > 자료실 > "홈페이지 담당자 마스터 권한변경 신청안내"를 확인하여 마스터 변경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시고, 좌측 하위 메뉴에서 '마스터 변경신청'으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변경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기업마스터 변경신청서가 나옵니다. 변경할 마스터(즉, 권한을 받을 담당자)를 선택하시고, 제목과 사유를 작성하여 등록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요청목록으로 보여지며, 평일 기준 1~2일 내 변경처리 완료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기업마스터 이관이 완료되시면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Q. 기업마스터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문구는 무엇인가요?
A.기업마스터는 기업당 한 분에게만 부여되며, 기업마스터가 아니시면 사업신청에 제한이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담당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인하여 로그인이 불가능할 때, 신규 담당자로 회원가입 후 마스터 변경을 해주시면 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커뮤니티 > 자료실 > "홈페이지 담당자 마스터 권한변경 신청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아이콘(마스터 변경안내) 클릭
Q. 바우처 사업 선정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바우처 사업 선정 여부는 평가 완료 후, 마이페이지 > 사업 선정현황 및 신청 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신청 내용에 수정이 필요합니다. 언제까지 변경하면 되나요?
A.사업 모집 마감일까지 수정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신청서 내용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기업 기본정보는 마이페이지 > "사업신청 현황"에서 수정하실 수 있으나 신청서 제출 후 변경하신 사항은 신청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Q.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홈페이지 상에서 로그인 >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여 기존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선택방식에 따라 인증절차를 완료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입력 가능하도록 처리됩니다.